The First Class, MODOO WATCH

오버홀 최초공개

오버홀 최초공개

OMEGA OMEGA SEAMASTER DIVER 300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두워치 작성일2019-12-04

STEP 01

루이 브란트가 1848년에 창립, 브랜드 로고이자 브랜드명인 오메가(Ω)는 그리스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로 ‘끝’, ‘최후’를 뜻하며 시계 기술을 완성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오메가 시마스터(OMEGA Seamster) 다이버 300입니다. 300미터 방수기능과 크로노그래프 기능을 갖고있습니다.

STEP 02

뒷면 덮개가 열린 상태입니다.

STEP 03

케이스에서 기계를 꺼낸 상태입니다.

STEP 04

기계에서 문자판과 바늘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STEP 05

기계를 모두 분해한 상태입니다. 크로노그래프 시계인 만큼 부품이 많습니다.

STEP 06

기계식 시계의 동력원입니다.

STEP 07

메인플레이트(Main plate)의 모습입니다.

STEP 08

시계의 기반이 되는 부품으로 2번차, 3번차, 4번차, 탈진바퀴(Escape wheel)와 태엽, 스탑레버(Stop lever)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09

덮개(Barrel and train wheel bridge)를 조립합니다. 이에 크로노그래프 부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TEP 10

소권차(Crown wheel), 대권차(Ratchet wheel)를 조립합니다. 이 단계에서 2,3,4번 차량, 탈진바퀴까지 윤열이 원활하게 움직이는지 검사를 합니다. 이 검사가 끝난 후 앵커(Pallet fork)를 조립합니다.

STEP 11

앵커(Pallet fork)는 기계식 시계를 상징하는 부분입니다. 탈진기(Escapement)에 전달된 힘(회전 운동)은 앵커와 밸런스를 통해 왕복 운동으로 전환됩니다. 주유는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STEP 12

템포(Balance with hairspring)를 설치한 상태입니다. 기계식 시계의 심장부입니다. 진자(Impulse roller), 진동석(Impulse jewel) 등 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우 민감하므로 취급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STEP 13

템포(Balance with hairspring) 확대 사진입니다. 내진장치와 완급침이 보입니다.

STEP 14

크로노그래프기구 부품 및 자동식 부분의 부품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오른쪽에는 크로노그래프 차량을 제어하는 캠 레버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STEP 15

자동감기기구(Automatic device framework)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STEP 16

로터를 조립함으로써 앞면 조립은 완성입니다.

STEP 17

뒷면입니다. 시간이나 날짜를 세팅하는 용두조작(Keyless work)부분의 부품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18

분침차(Minute wheel), 시침차(Hour wheel) 등이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9

달력판(Date indicator)과 덮개조립으로 기계조립은 완성되었습니다.

STEP 20

마지막으로 문자판과 바늘조립입니다. 크로노그래프의 경우는 바늘도 많고 바늘의 위치가 제대로 맞아야 하며, 바늘과의 관계도 봐야 하므로 많은 시간과 신경을 쓰는 작업입니다.

STEP 21

완성된 모습입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