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irst Class, MODOO WATCH

오버홀 최초공개

오버홀 최초공개

IWC IW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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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모두워치 작성일2019-11-21

STEP 01

1868년 스위스에서 문을 연 IWC 샤프하우젠은 창립 이래 장인의 완벽함과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입지를 굳건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1936년 처음 등장한 ‘Special Watch for Pilots’라는 이름의 항공시계는 그저 파일럿을 콘셉트로 한 시계가 아닌 최초로 실제 파일럿을 위해 탄생됐으며 이후 IWC 파일럿 워치 컬렉션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STEP 02

기계에서 문자판과 바늘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STEP 03

오버홀 전 시계에 기름때가 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TEP 04

오버홀 전 자동감기기구(Automatic device bridge)에 기름때가 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STEP 05

기계를 분해한 상태입니다. 크로노 그래프 시계인 만큼 부품이 많습니다.

STEP 06

기계식 시계의 동력원입니다.

STEP 07

메인플레이트(Main plate)의 모습입니다.

STEP 08

윤열(Gear train)은 시계의 기반이 되는 부품으로 2번차, 3번차, 4번차, 탈진바퀴(Escape wheel)와 태엽, 스탑 레버(Step lever)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09

덮개(Barrel and train wheel bridge)를 조립합니다. 이에 크로노그래프 부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STEP 10

소권차(Crown wheel), 대권차(Ratchet wheel)를 포함시켰습니다. 이 단계에서 2,3,4번 차량, 탈진바퀴까지 윤열이 원활하게 움직이는지 검사를 합니다 이 검사가 끝난 후 앵커(Pallet fork)를 설치합니다.

STEP 11

앵커(Pallet fork)는 기계식 시계를 상징하는 부분입니다. 탈진기(Escape wheel)에 전달된 힘(회전운동)은 앵커와 밸런스를 통해 왕복 운동으로 전환됩니다. 주유는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STEP 12

템포(Balance with hairspring)를 설치한 상태입니다. 기계식 시계의 심장부입니다. 매우 민감하므로 취급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STEP 13

템포(Balance with hairspring)확대 사진입니다. 내진장치와 완급침이 보입니다.

STEP 14

크로노 그래프 캠부분을 조립하고 있습니다. 확대 사진입니다. 내진장치와 완급침이 보입니다.

STEP 15

자동감기기구 모듈을 올려놓았습니다.

STEP 16

크로노 그래프기구 부품 및 자동식 부분의 부품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오른쪽에는 크로노 그래프차량을 제어하는 캠 레버류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STEP 17

자동감기기구(Automatic device bridge)를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18

로터를 조립함으로써 앞면 조립은 완성입니다.

STEP 19

뒷면입니다. 시간이나 날짜를 세팅하는 용두조작(Keyless work)부분의 부품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20

분침차(Minute wheel)를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21

시침차(Hour wheel)등이 포함된 상태입니다.

STEP 22

달력 모듈을 올려 시간 구동 부분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23

날짜판 구동부분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24

날짜판과 덮개 및 요일판을 조립하여 기계조립은 완료되었습니다.

STEP 25

기계조립 후 문자판을 조립한 상태입니다.

STEP 26

마지막으로 바늘조립입니다. 크로노 그래프의 경우는 바늘도 많고 바늘의 위치가 제대로 맞아야하며, 바늘과의 관계도 봐야하므로 매우 시간과 신경을 쓰는 작업입니다.

STEP 27

시계가 완성 되었습니다. 크로노 그래프시계는 바늘의 위치가 생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크로노그래프 바늘들이 정위치에 세팅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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