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irst Class, MODOO WATCH

오버홀 최초공개

오버홀 최초공개

BULOVA BULOVA N-8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두워치 작성일2019-11-21

STEP 01

1875년 시계 장인인 조셉 부로바가 J. Bulova라는 상호로 뉴욕 맨하탄에 보석상을 개점, 부로바 시계는 독보적인 정확성과 근소한 오차율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합니다. 19718년에 제작된 부로바 N-8입니다.

STEP 02

뒷면 덮개가 열린 상태입니다. 작고 심플한 무브먼트이지만 견고함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랜기간 관리되지 않아 내부가 많이 오염된 모습입니다.

STEP 03

케이스에서 기계를 꺼낸 상태입니다.

STEP 04

기계에서 문자판과 바늘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STEP 05

기계를 모두 분해한 상태입니다. 간단한 기구의 시계이지만 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STEP 06

기계식 시계의 동력원입니다. 태엽이 태엽통안에 나선형으로 감겨있습니다.

STEP 07

메인플레이트(Main plate)의 모습입니다.

STEP 08

시계의 기반이 되는 부품으로 2번차(Center wheel), 3번차(Third wheel), 4번차(Fourth wheel), 탈진바퀴(Escape wheel)입니다.

STEP 09

태엽통(Barrel)이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0

윤열(Train wheel)과 태엽통(Barrel)의 덮개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1

소권차(Crown wheel)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2

대권차(Ratchet wheel)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3

앵커(Pallet fork)는 기계식 시계를 상징하는 부분입니다. 탈진기(Escapement)에 전달된 힘(회전 운동)은 앵커와 밸런스를 통해 왕복 운동으로 전환됩니다. 주유는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STEP 14

템포(Balance with hairspring)를 설치한 상태입니다. 기계식 시계의 심장부입니다. 진자(Impulse roller), 진동석(Impulse jewel) 등 많은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우 민감하므로 취급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STEP 15

뒷면입니다. 용두조작(Keyless work)에 필요한 부품과 시침차(Hour wheel)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6

마지막으로 바늘 조립입니다. 문자판에 평행하게 바늘은 같은 간격이 유지되도록 조립해야 합니다.

STEP 17

완성된 사진입니다.

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