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홀 최초공개
ETC BAUME & MERCIER CLASSIC GOLD
페이지 정보
작성자 모두워치 작성일2019-11-19STEP 01
1830년 루이 빅토르(Louis Victor)와 피에르 조셉 셀레스틴 보메(Pierre-Josepe-Célestin Baume)가 탄생시킨 프레르 보메(Frère Baume)로부터 시작된다. 1960년대 생산된 보메&메르시에 클래식 골드시계 입니다. 절제된 디자인으로 앤티크한 디자인의 시계입니다.
STEP 02
뒷면 덮개가 열린 상태입니다. 회전이 빠른 스텝 로터와 윤열부에는 내구성을 위해 인공루비를 사용 하였습니다.
STEP 03
케이스에서 기계를 꺼낸 상태입니다.
STEP 04
기계에서 문자판과 바늘을 제거한 상태입니다.
STEP 05
기계를 모두 분해한 상태입니다. 기계식 시계에 비해 부품 수가 적지만 기어의 움직이는 구조는 쿼츠도 기계식과 다름이 없습니다. 각 부품이 작고 섬세하기 때문에 취급에 신경써야 합니다.
STEP 06
첫 번째로 메인플레이트(Main plate)에 스테이터(Stator)를 조립합니다.
STEP 07
시계의 기반이 되는 윤열(Gear train)과 로터(Rotor)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회로에서 정기적으로 신호가 나오고 코일에 전류가 흐름으로써 자기가 발생하여 스텝로터가 회전하여 연결되는 기어가 회전 합니다.
STEP 08
윤열덮개(Train bridge)가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09
수정 진동자(Quartz)가 있는 전자회로와, 스테이터 코일(Stator coil)이 조립된 상태입니다.
STEP 10
코일 손상방지 덮개 조립, 전지와 전지덮개 조립으로 앞면 조립은 완성입니다.
STEP 11
뒷면 모습입니다.
STEP 12
용두(Crown) 조작에 필요한 부품과 시침(Hour wheel)을 조립합니다.
STEP 13
마지막으로 바늘 조립입니다. 문자판에 평행하게 바늘 간격은 균등하게 되도록 해야 합니다.
STEP 14
오버홀(Overhaul)이 완료된 보메&메르시에 클래식 골드의 모습입니다.